-
Troubleshooting Ribbon SBC SWe Lite - 1Ribbon Communications/Session Border controller 2020. 6. 11. 17:48
SBC에서 처리하는 SIP message를 보고 Troubleshoot하기 위해서 LX라는 tool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LX는 무료로 Ribbon SBC를 사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www.dropbox.com/s/pgiegjgzbtaenve/LX%202.1.0.4%20-%2064bit.zip?dl=0
*LX is available free of charge for all customers and partners with a license agreement.
<LX 설치>
설치는 간단합니다. 다운로드하시고 next를 반복하시면 되겠습니다.
실행도 윈도우 바탕화면에 생성된 icon을 통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support.sonus.net/display/LXDOC/Installing+LX
<SBC 설정>
SIP message를 trace하도록 설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Diagnostics > Debug Call > + 를 클릭해주세요.
새로운 창이 뜨고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SIP stack service는 signaling 과 media에 대한 message들을 trace 해서 local에 저장합니다.
나머지 다른 Subsystem name은 아래 링크로 가서 확인하세요.
support.sonus.net/display/UXDOC61/Creating+and+Modifying+Subsystem+Logging
저는 두 가지를 활성화했습니다. Local Logs 탭을 클릭하세요.
Rotate는 신규 파일을 만들어 Trace를 재시작하도록 해줍니다. CALL FLOW 보기에 편하겠죠?
Call test를 하신 후에 맨위의 파일을 Download를 하시면 됩니다.
LX를 실행해주세요. 여기 위에 다운로드한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Signaling이 보이게 됩니다.
첫번째 INVITE를 더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고요.
오른쪽 상단의 Generate Call Ladder를 클릭하면 다른 Call Ladder의 형태도 볼 수 있습니다.
Generate HTML을 클릭하시면 HTML양식으로 call flow를 받아서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Ribbon Communications > Session Border controll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Ribbon Connect (MS Teams Direct Routing as a Service) - Direct Routing 구독형 출시! 바밤! (2) 2021.08.18 Troubleshooting Ribbon SBC SWe Lite - 2 (0) 2020.06.11 MS Teams 다이렉트 라우팅 Hands on - 6 (0) 2020.06.11 MS Teams 다이렉트 라우팅 Hands on - 5 (0) 2020.06.10 MS Teams 다이렉트 라우팅 Hands on - 4 (0) 2020.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