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S Teams 전화 방식의 이해 - (3) Operator Connect
    Ribbon Communications/Session Border controller 2023. 3. 24. 18:12

     

    팀즈 전화를 위해서는 당연히 팀즈가 있어야 하겠고요, 그리고 Teams Phone 라이선스가 필요하겠습니다.

    그 다음이 PSTN connectivity model인데요. 번역하면 통신사 연결 방식 정도로 설명 가능하겠습니다.

    팀즈를 통신사에 연결하는 방식에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순서는 MS가 실제적으로 PSTN 연동방식을 자사에 출시한 시간 순서대로 나열하였습니다.)

    1. Calling Plan.

    2. Direct Routing (hosted, self-hosted)

    3. Operator Connect.

    4. Teams Phone Mobile.

     

    1. Calling Plan은 아래에 가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MS Teams 전화 방식의 이해 - (1) Calling Plans

     

    2. Direct Routing은 아래에 가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MS Teams 전화 방식의 이해 - (2) Direct Routing

     

    *먼저 Calling Plan과 Direct Routing을 보시고 이해하시고 오시면 더 이해하시기가 편하실 것입니다. 순서대로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Operator Connect와 Teams Phone Mobile은 그럼 무엇이고 왜 필요할까요????

    Direct Routing은 Teams 전화를 구현하는데 가장 강력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SBC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고객은 여기서부터 고민이 시작합니다.

     

    브랜치나 작은 소호 사무실에서 사용하는데 SBC를 내가 알고 설치하고 운영해야 해?

    Direct Routing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Hosted 방법으로 Ribbon에서 출시한 Ribbon Connect(SBCaaS)가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통신사 번호 구매 따로 Ribbon SBC 구매 따로 따로이지요.

     

    그냥 전화니까... 통신사 번호, Teams, SBC 모두 알아서 해주면 안되나요? 내가 다 신경쓰기 싫어요! 

    Dial Plan처럼 싹 다 알아서 해달라고요! 모.두.다!

     

    워워... 자자.  여기 있어요. Operator Connect 쓱...

     

    3. Operator Connect.

    보세요, SBC가 있지요? 근데 이 SBC as a Service를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통신사에서 담당하고 함께 제공하겠다는 것입니다.

     

    내가 Teams 전화를 구현하는데, 전화번호 통신사에서 구매하고 Ribbon 에게 SBC 구매하고 따로 따로 하지 않고,

    Teams admin Center에서 통신사 선택하고 바로 전화번호 받고 Teams 전화 쓰겠다는 것입니다.  SBC는 통신사에서 알아서 manage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보세요. Teams에서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고객은 통신사 번호, Teams, SBC 모두 한번에 해결하게 되는 겁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재(2023년) 한국에 이 서비스를 하는 통신사는 없습니다.

    통신사에서 출시를 위해 노력한다고 하지만... 아직 요원합니다.

     

    그래서 한국은 Teams 전화를 구현하는데 가장 강력한 Direct Routing이가장 보편적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